본문 바로가기

이것만 알자!/캐드

오토캐드(AutoCAD)의 기본이해

안녕하세요 ~ ㅎㅎ


오늘은 건축학 학생들이랑 직장인 분들이 많이 찾는 캐드(cad)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보통 캐드는 건축계열쪽에서 많이 쓰이는거구요 설계등을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서 작업한다고 보시면됩니다


뭔가 있어보이죠 훗 ~!line_characters_in_love-6


근데 캐드의 종류가 은근 많아요 ㅎㅎ


학생분들이 어떤걸 배워야하는지 헷갈려 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ㅠㅠ


 건축캐드로  오토캐드 맥스캐드 ATC(오토캐드자격증)등등 이것저것많던데

건축가가 되려면 다 배우고 자격증도 따야하는건지 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위해 ! ㅎㅎ




Auto cad(오토캐드) 우리가 흔히 말하는 캐드는 건축분야 프로그램입니다.


웬만하면 기본적으로 오토캐드배우시면 작업이 가능하다고 보시면됩니다.


또 다른 전문분야 (전기,설비 등) 캐드 또한 오토데스크사의 캐드프로그램이며


전기 캐드 같은경우는 물량 산출이나 견적에 쉽게 접할 수 있는 기능이 따로 있답니다


맥스도 있는데 이거도 마찬가지로 오토데스크사의 프로그램인데요 ~


일반 2D말고도 3D에서 애니메이션까지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



건축인테리어로 보자면 내부디자인과 외관 디자인을 입체적으로 구현이 가능한 오토캐드 보다는 좀 더 고급진~ 프로그램인거죠 ~


하지만 맥스부터가 아니라 캐드부터 ~! 배우신후에 맥스를 배우시면 좋아요 ㅎㅎ


물론 배우고 자신의 실무능력이 중요하지만 취업시엔 그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자격증이 있으면


더 좋겠죠? 그래서 따는것이 ATC자격증 (캐드자격증) 이랍니다 ^^


추가로 포토샵도 배우시면 은근 도움돼요 ㅎㅎ (이건 시간 나실때~ 절대 필수는 아니에요)


기본적인 틀로는 캐드를 배우시고 실력을 좀 더 쌓고 싶으시다면 맥스를 추천해 드리죠 ㅎㅎ


사실 제가 이렇게 말하는걸 꼭 다 배워야하고 그래야만 하는건 아니지만 능력차는 본인이 만드셔야 한다는점 ~


얼마만큼 열심히 노력하고 자기개발을 하느냐에 따라 다르죠 ~


그럼 열심히 원하시는바 이루길 더조은이 응원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