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만 알자!/전산세무회계

전산세무회계(회계와 세무의 차이점)

안녕하세요 ~

요즘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많이들 따고 계시죠 ~ 

그래서 오늘은 전산세무회계 part에 대해서

알아볼게용 ~ !

먼저

전산회계란?

경리회계의 기초, 재무회계, 원가회계, 부가가치세 등이

주요과목이에요 ㅎㅎ

회계의 기본개념 및 거래요소를 배우신다고 보면됩니다 ~  


전산세무란 ?


재무회계, 부가가치세, 법인세/소득세, 전산실무 및 (전산세무2급 자격증)이


주요과목입니다 ! ㅎㅎ


말로만 들으면 참 이게뭔지 어렵죠 ? ㅠㅠ


이 파트는 재무회계의 개념체계를 배운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


그럼


ERP정보관리사 (회계)란 ?


재무회계, 세무회계, 관리회계 및 핵심 ERP전산실무 등등이


주요과목입니다 ㅎㅎ


이건 ERP개론 및 회계의 기초개념, 재무제표 등 을 배우는건데요



****여기서 잠깐 ! ****


ERP정보관리사란?


ERP정보관리사 : ERP는 기업의 이익을 최대화하기 위해 생산, 판매, 물류, 회계, 인사등 기업의 기간업무를 조직 횡단적으로 파악하고 전사적으로 경영자원의 활용을 최적화하는 계획과 관리를 위한 경영개념이며, ERP 시스템은 ERP개념을 기업의 경영에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정보시스템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ERP정보관리사는 이러한 정보시스템의 관리전문가이다. ERP정보관리사는 회계·인사·생산·물류 분야의 1,2급으로 구분되어 있다. 1급은 ERP시스템관리자로 ERP시스템 개발지원 및 관리, 유지보수 등이 업무를 수행하며, 2급은ERP시스템 운영요원으로서 ERP시스템 프로세서에 따라 관련 작업을 수행한다. [네이버백과사전]




그리고 간단하게


전산회계와 전산세무 차이점에 대해 말씀드라자면 ~ 허허


전산회계는 -> 기본적인 분개(구체적인 계정과목과 금액정하기) 전표입력, 부가세 조회 등


단순 경리직에 실무로 사용할 수 있는 자격증 입니다 ~


장부, 전산기록, 기장 등등 으로 보시면 됩니다 ~


전산세무는 -> 기본적인 전산회계일에서 +부가세 , 소즉세신고 등이 포함된다고 보시면 되세요 ~


회계사무실이나 세무사 사무실에 실무로 사용하기에 좋은


자격증이죠 ㅎㅎ


장부, 전산기록, 기장 업무에서 +세무업무(세금신고업무) 라고


보시면 됩니다 ~


이제 좀 간단히 이해가 가시나요 ~ ? ㅎㅎ



회계와 세무의 차이점을 쉽게 아시고


본인에게 맞는 자격증을 공부하세요 ~ ^^

반응형